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방문위원회와 함께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여는 ‘2019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을 통해서다.
올해는 ‘여행하고(Travel), 맛보고(Taste), 만져보고(Touch)’를 주제로 △파격적인 할인 혜택 △방한 관광 선택의 폭 확대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는 여건 조성 △외국인 관광객들의 관광 만족도 향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에어서울 등 8개사 항공사는 85%·97% 대폭 할인 티켓권을 내놓았고 케이(K) 트래블버스는 전 노선 1+1 등 서울-지방 버스여행상품을 마련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15% 할인 등 국내 특급호텔 70여 개 식음업장이 최대 25%까지 할인되고 관광지, 쇼핑,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외국인 우대가도 선보인다.
2017년 한 해 방한 외국인 58.2%가 식도락 관광을 즐긴 조사 결과(’17년 외래관광객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이번 축제는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할인 혜택과 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배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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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진옥’, ‘우래옥’, ‘하동관’, ‘조선옥’, ‘열차집’ 등 50년 이상 된 한국 노포를 유명 요리사(셰프)와 둘러보는 ‘노포관광(투어)’ 기회도 제공한다. ‘아이러브한식’, 한국사찰음식문화체험관 등 외국인 대상 한식·사찰음식 요리강좌도 마련됐다.
행사 기간 서울 청계광장에 ‘웰컴센터’를 설치해 운영(광화문역 5번 출구 앞, 매일 낮 12시~오후 8시)하고, 동대문과 홍대 등 외국인이 주로 찾는 관광접점에는 ‘찾아가는 관광안내 서비스’ 차량을 순환 운영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올해 ‘코리아그랜드세일’에서는 매력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할 뿐 아니라, 외래관광객 수요를 폭넓게 충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한 관광 상품을 기획했다”며 “방한 관광객과 국내 관광산업 모두가 상생하는 성공 축제로 마무리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