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2018 MAMA'가 개최된 홍콩 아시아 월드엑스포에서 국내 중소기업 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가 열렸다. /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이번 행사는 지난 14일 '2018 MAMA'가 개최된 홍콩 아시아 월드엑스포에서 열렸다. 해당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는 올해로 5년째를 맞았으며 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중소기업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중국 파워블로거 '왕홍'이 참여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홍콩 뿐 아니라 중화권 전역 소비자를 상대로 제품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다. 또 지난달 28일부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에서 참여기업 제품에 대한 온라인 기획전도 열었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MAMA 공연티켓을 증정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관계자는 "행사 참여기업의 평균 수출 증가율은 20.2%로 지난해 전체 중소기업의 수출 증가율(6.6%)보다 높다"며 "특히 지난해 행사에 신규 참여했던 기업이 올해 홍콩 뷰티 매장에 입점하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케이팝 외에도 예능, 드라마, e-스포츠 등과 연계한 중소기업 해외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