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는 최근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다양한 참치캔 레시피를 담은 디지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동원참치의 디지털 광고 집행은 이번이 최초로, 유튜브와 네이버TV, 카카오TV 등 각종 동영상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참치마요덮밥, 참치미역국, 참치김치전 등 다양한 간편 참치캔 레시피를 담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영상을 보며 요리를 손쉽게 따라 만들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동원F&B는 ‘동원참치 쿡캔’ 발매를 기념해 제품을 구매해 직접 참치캔 요리를 만들어 참여할 수 있는 ‘참치 어디까지 먹어봤니?’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이러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이 동원참치를 구매하고 직접 다양한 참치캔 요리를 만들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어 지난 11월에는 국가대표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의 콜라보를 통해 어린이 맞춤형 참치캔, ‘동원 뽀로로 참치’를 선보였다. 동원F&B는 뽀로로와 콜라보를 기념해 온 가족을 위한 ‘뽀로로파크’ 국내 6개점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참치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원F&B는 또한 강남 가로수길과 잠실 롯데월드타워, 코엑스 등 핫플레이스에서 다양한 테마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소비자들이 현장에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체험 마케팅을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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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의 옴니채널 마케팅은 그 성과를 인정받아 최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최한 ‘고객중심 경영혁신 컨퍼런스’에 차별적 고객경험을 제공한 우수사례로 초청돼, 국내 유수 기업과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세션을 진행하기도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며 “동원참치는 1등 브랜드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참치캔 시장 성장을 이끌며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