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진행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8.11.30 18:15
글자크기
경일대,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진행


경일대학교는 지난 29일 청년 CEO를 초청해 청년창업 한마당 투어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첫 순서로 온라인교육콘텐츠제작 기업을 창업한 '산타'의 박기웅 대표가 7번의 스타트업 도전에 대한 과정을 풀어 설명했다. 이어 ㈜레드우드 인터렉티브 박준석 대표가 창업 출발과 과정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청년 CEO와 함께하는 공감 한마당'이라는 순서에서는 5명의 창업자가 토크쇼를 펼쳤다. 앞서 특강을 진행한 대표와 더불어 CBO 이기혁 대표, 하플리 이지언 대표, ㈜미스터멘션 정성준 대표 등이 참석해 위기 극복 경험 등을 들려줬다.



이와 함께 경일대 창업지원단과 1인 크리에이터 예솜시아, ㈜케미캐스트와의 3자간 협약체결식도 진행됐다.

경일대는 아프리카TV, 유튜브 등에서 BJ로 활동 중인 예솜시아와 전문가 그룹의 협업으로 만들어지는 온라인 미디어 방송국 ㈜케미캐스트와 MOU를 체결했다.



강형구 창업지원단장은 "최근 온라인 트렌드가 아프리카TV나 유튜브와 같은 1인 미디어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스타트업 아이템과 마케팅 역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경일대 창업지원단은 대학 내에 1인 미디어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크리에이터 양성 및 이를 통한 (예비)창업기업의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