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재능대-SK인천석유화학, 사랑의 김장 나눔 전개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8.11.14 19:19
글자크기
인천재능대-SK인천석유화학, 사랑의 김장 나눔 전개


인천재능대학교 사회복지과는 최근 교내에서 SK인천석유화학의 후원을 받아 '사랑+, 행복x, 김장÷'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재능대 사회복지과 학생 100명, SK인천석유화학 관계자와 더불어 아동·청소년·다문화 여성 등 다양한 참가자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담근 850kg 상당의 김장김치는 지역사회 내 아동 복지기관 5곳에 전달됐다.

행사에 참여한 서기훈(사회복지과) 학생은 "이번 행사가 단순히 김장을 버무리는 일만이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가고 있는 아동·청소년·다문화 여성과 함께할 수 있어 뜻 깊었다"고 밝혔다.



인천재능대와 SK인천석유화학은 김장 나눔 행사뿐만 아니라 지난 2010년부터 지역아동센터 대상 사회공헌활동인 △사람 책 읽기 △발달장애아동 스포츠 활동 지원 프로그램 △발달장애아동 숲체험 프로그램 등에 협력하고 있다.

사회복지과 최원석 학과장은 "인천지역에서 대학과 기업이 함께 교류하며 성장하는 새로운 모델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재능대 사회복지과는 노인·장애인·아동·가족·지역사회와 같은 다양한 분야의 사회복지기관에서 1인 1기관 이상 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현재 총 30개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