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동문,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국무총리 표창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8.11.13 12:16
글자크기
대구대 동문,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국무총리 표창


대구대학교 출신 디자이너인 채영삼 (주)케이.피.디 대표가 최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20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공로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한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을 통해 산업 발전과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우수 기업 및 개인, 지방자치단체에 시상하는 상이다. 올해는 디자인경영, 디자인공로, 지방자치단체의 3가지 부문으로 진행됐다.



채 동문은 산업디자인계 경험이 풍부한 디자이너다. 다양한 산업체(의료기기, 부품 생산, 생활가전기기 등) 및 공공기관을 위해 우수한 제품을 디자인했다. 그는 산업체에 디자인 경영문화를 보급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그는 지난 1995년 대구대학교 공예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도 취득했다. 현재는 회사를 운영하면서 대구대 조형예술대학 겸임교수로 후배를 지도하고 재학생의 디자인 관련 국내·외 취업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채 동문은 "후배와 모교의 명예를 위해 앞으로도 산업디자인의 새로운 변화에 대응하고 혁신적인 신제품 개발을 통해 디자인 시장에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케이.피.디는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선정하는 'Good Design' 인증을 지난 2006년부터 지금까지 20여 건 획득했다. 현재 초기 디자인 개발 단계부터 양산까지 일체형으로 수행해 스핀바이크, 치과용 3D 프린터, 미니 빔프로젝터, 사무실 스마트 도어락, 공기청정기 등의 제품을 디자인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