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스피커 '구글홈' 연동…'인강' 들으며 질문도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18.10.26 05:00
글자크기

[2018 점프업 K-에듀]②시원스쿨, AI패키지로 에듀테크 시장 공략

이시원 시원스쿨 대표이시원 시원스쿨 대표


시원스쿨CI시원스쿨CI
기초영어교육 전문기업 시원스쿨이 AI스피커 ‘구글홈’과 연동한 영어교육 프로그램 ‘인공지능 패키지’를 출시, 교육시장에 에듀테크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인공지능 패키지는 구글홈에서 음성강의를 들으며 구글검색을 통한 간단한 질문·답변도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학습자가 들을 강의와 들은 강의를 관리하고 진도율 등 진행상황까지 기록, 보다 체계적인 학습을 돕는다.



PC와 스마트폰을 통한 강의도 기본 제공된다. 출퇴근길에는 모바일로, 서재·카페에선 PC로, 침실·거실에선 구글홈을 이용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이 가능하다. 강의 커리큘럼은 365일간 363개 강좌로 이뤄졌다. 강좌는 매일 1개의 단어, 표현법, 문법을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시원스쿨 관계자는 “학습을 꾸준히 진행하면 탄탄한 기초실력은 물론 원어민과 원활한 대화가 가능한 수준까지 실력을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강의는 영어수준에 따라 기초부터 실전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신규 기초회화 강의’부터 실생활 밀착 영단어 500개를 엄선해 만든 ‘영어 어휘 강의’, 배운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확인문제 풀이’ ‘롤플레이 강의’ 등으로 단계별 영어학습이 가능하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스토리북 100강’도 제공된다. 스토리북은 전래동화와 세계명작 등을 한국어와 영어로 반복해 읽어주는 콘텐츠다. 미취학 아동부터 중학생까지 학습자의 영어수준에 맞춰 동화를 들을 수 있다.

이서현 시원스쿨 부장은 “과거보다 스마트한 방식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학습콘텐츠가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기획됐다”며 “PC와 스마트폰, AI스피커 등 다양한 학습툴에서 최적화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에듀테크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구글홈에서 이용가능한 시원스쿨 인공지능 패키지구글홈에서 이용가능한 시원스쿨 인공지능 패키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