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와 업무협약 MOU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8.10.24 19:45
글자크기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 구)는 최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와 전문 인력 양성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서귀포시는 주민자치학교를 운영하고,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올해 서귀포 시민을 위해 인문교양교육 분야를 포함한 79개 과목 100개 과정에 대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시민의 평생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서귀포시와 인적 자원과 산학교류를 활성화하고 평생교육 분야의 발전을 선도할 방침이다.

세종사이버대 심순철 입학처장은 "서귀포시와 향후 평생교육 분야 프로그램 제작, 현장실습에 관한 인적 교류,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협의했다"며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고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생산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공무원이나 시민이 세종사이버대에 입학 시, 정규학기 수업료를 각 50%, 30% 장학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신 구 총장은 "급변하는 시대에 학생 중심의 콘텐츠 서비스를 실시하며 세종사이버대와 서귀포시가 한뜻으로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각 분야에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 혁신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19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며, 입학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등을 이용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와 업무협약 MO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