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기업 3D PRO, 교내 제품 아이디어 경진대회 진행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8.10.17 09:46
글자크기
군산대 기업 3D PRO, 교내 제품 아이디어 경진대회 진행


군산대학교 학교기업인 3D PRO가 최근 교내에서 군산대 LINC+사업단과 공동주관해 '2018 제품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2일 열린 이번 행사는 재학생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3D프린팅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고 실제 제품화를 통한 창업으로 이어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



경진대회에서 3D PRO는 총 73개 아이디어 중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5개 작품을 선정해 발표 및 평가를 진행했다.

대상은 철학과 3학년 최현경 학생의 '트랜스 포(For)'가 차지했다. 이 아이템은 갑작스러운 사고 안전 대비용품으로 휴대폰거치대, 옷걸이, 보조배터리 등 생활에 편리한 3가지 기능으로 변신이 가능한 특징을 가진다.



최우수상은 △BFPS 팀(IT정보제어공학부 4학년 조용규, 전해식, 최희정)의 팔굽혀 펴기 측정 기구인 '푸쉬업 카운터' △미술학과 1학년 정이건 학생의 이어폰에 탈부착 할 수 있는 귀걸이인 '이어폰귀걸이'가 차지했다.

우수상은 △해양생명의학과 4학년 정창열 학생의 반려동물 목줄 꼬임 방지용 'No More Twist' △귀인(기계에너지학과 2학년 노성훈, 이호진, 박석진, 윤석원, 윤석진)의 저가형 휴대폰부착 몰카 탐지제품 '레돗(R.D)' △Carrier 팀(IT정보제어공학과 3학년 임지범, 윤재웅)의 끈을 이용한 캐리어 '줄 수레' 등이 선정됐다.

군산대는 입상한 아이디어 제품화를 위해 시제품 제작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