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컵반' 3년만에 누적매출 2000억원

머니투데이 김민중 기자 2018.04.26 10:20
글자크기
햇반컵반 /사진제공=CJ제일제당햇반컵반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340,000원 ▼2,500 -0.73%)은 '햇반컵반'이 2015년 4월 출시 이후 3년가량 만에 누적매출 2000억원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대표 제품인 '햇반컵반 미역국밥'과 '햇반컵반 강된장보리비빔밥'이 전체 성장을 견인 중이다.

또 CJ제일제당은 햇반컵반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올리브영 온라인몰(www.oliveyoung.co.kr)에서 CJ제일제당 식품과 건강식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500명에게 '햇반컵반 미역국밥 생일선물세트'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CJ제일제당 식품 전용 온라인몰인 CJ온마트(www.cjonmart.net)와 카카오 선물하기(http://bit.ly.2F7Nlyf)에서는 박보검 생일축하 카드가 들어있는 '햇반컵반 미역국밥 생일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햇반컵반은 빠르게 성장하는 HMR(Home Meal Replacement·가정간편식) 시장 공략을 위해 '밥이 맛있는 간편대용식'을 표방하며 출시됐다. 최고 수준의 품질을 보유한 '햇반'이 들어갔다. 또 관련 시장에서 최초로 지함(종이상자)이 아닌 컵 형태의 용기를 사용해 관심을 모았다.

햇반컵반은 출시 첫 해 매출 200억원을 달성하며 '대박' 조짐을 보였다. 이듬해인 2016년에는 매출 500억원으로 2배 이상 성장했다. 지난해에는 매출 800억원 이상으로 60%가량 불었다. 현재 햇반컵반의 시장점유율은 60%대에 달한다.



햇반컵반의 성장은 전체 상온 복합밥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 관련 시장 규모는 2014년 200억원대 수준에서 지난해 1000억원 가량으로 400% 증가했다.

정영철 CJ제일제당 HMR마케팅담당 부장은 "급변하는 HMR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품질, 간편성, 가성비 등을 고루 갖춘 다양한 햇반컵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올해 햇반컵반을 1000억원대 브랜드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