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배우의꿈 프로젝트 오디션 '배우를 꿈꾼다면 도전하라!'

머니투데이 생활뉴스 2018.04.23 12:54
글자크기
공연예술 분야 인재를 발굴해 양성하는 청소년 진로적성 프로그램 ‘2018 배우의꿈 프로젝트(이하 ’배우의꿈‘) 오디션’의 지원 열기가 뜨겁다.

‘배우의꿈’ 6번째 프로젝트 모집 포스터/사진제공=배우의꿈프로젝트‘배우의꿈’ 6번째 프로젝트 모집 포스터/사진제공=배우의꿈프로젝트


2014년 시작된 ‘배우의꿈’은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한 번쯤 꼭 서 보고 싶어 하는 명실상부한 꿈의 무대다. 교육봉사단체 (사)한국적성찾기국민실천본부와 전문프로덕션 (주)배우의꿈이 공동 주최하고, 배우예술교육기관 TH액팅아카데미가 교육후원으로 참여하여 전문 교육 및 공연 제작 전반을 담당한다.



1기 <한여름밤의 꿈>(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 공연을 시작으로 지난해 5기 뮤지컬 <렌트>(국립극장 KB청소년하늘극장)에 이르기까지 명작 뮤지컬 작품을 선정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통해 해마다 배우를 지망하는 청소년들이 재능을 표출해 왔다. ‘배우의꿈’ 무대를 통해 배출된 예비 배우들은 다수의 연극제 및 뮤지컬 콘테스트에서 수상하거나 예술고 및 대학의 관련 학과 진학에 두각을 나타내었고, 배우의꿈 트레이닝 과정을 통해 연예기획사 등에 진출하는 등 두드러진 활동을 보이며 프로젝트의 성과를 입증해 보이고 있다.

5번째 ‘배우의꿈’ 뮤지컬 (2017년, 국립극장 KB청소년하늘극장) /사진제공= 배우의꿈 프로젝트<br>
5번째 ‘배우의꿈’ 뮤지컬 (2017년, 국립극장 KB청소년하늘극장) /사진제공= 배우의꿈 프로젝트
이 번 오디션에는 대한민국 차세대 배우를 꿈꾸며 재능과 도전하고자 하는 열의를 가진 전국의 청소년(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3학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오디션을 비롯한 진행 방식이 대폭 변경된다. 종전까지 연 1회뿐이었던 선발 오디션 기회를 대폭 확대해 연중 총 4회에 나누어 순차 선발한다. 또한 연기, 노래, 댄스 중 가장 자신 있는 한 분야를 택일하여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학생들은 전문 트레이닝과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배우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아야 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트레이닝 기간 동안 부족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교육받아 내년 2월 국립극장 무대에 배우로 설 기회를 얻게 된다. 1차 오디션에서 탈락하더라도 다음 차수에 재도전할 수 있고, 심사위원으로부터 보완점을 디렉팅 받을 수 있다. 꿈에 도전할 기회를 늘이고 도전과 노력을 통해 얼마든지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기 위함이다.



1차 오디션 참가자 모집 기간은 5월 4일 자정까지이며,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배우의꿈’ 공식 홈페이지 내 ‘지원하기’ 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