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리스마아이텍·금영그룹, 머니투데이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이상연 기자 2018.03.29 19:18
글자크기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이 3월 29일 중구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카리스마아이텍(대표 최성임)이 토털솔루션혁신 부문 대상을, 금영그룹(회장 김진갑)이 IT혁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8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경제침체를 타개하기 위한 정부의 노력과 범국민적 동참이 요구되는 현 시점에 발맞춰, 꾸준한 기술·경영·제품 등 혁신기업의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코자 제정됐다.
‘2018 제1회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카리스마아이텍 최성임 대표가 수상했다/사진=김휘선 기자‘2018 제1회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카리스마아이텍 최성임 대표가 수상했다/사진=김휘선 기자


카리스마아이텍은 중소·중견기업 경영에 최적화된 기업정보화솔루션(ERP), SaaS경영정보화서비스,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그룹웨어서비스, 그리고 ICT와 BI의 결합을 통한 모바일 오피스 서비스(K2-Smart)를 주요사업으로 운영, 경쟁력 있는 소프트웨어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주력제품인 K1-ERP솔루션은 중소기업 경영정보화의 시대를 선도하는 계기가 된 3만개 중소기업 IT화 정부지원사업에서 두각을 나타낸 KAT시스템으로부터 이어온 OK-ERP의 특장점을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의 편리성을 고려하여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2018 제1회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금영그룹 김진갑 회장이 수상했다/사진=김휘선 기자‘2018 제1회 대한민국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금영그룹 김진갑 회장이 수상했다/사진=김휘선 기자
KY금영그룹은 음악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30여 년간 꾸준히 노래 반주기 R&D 투자 및 음원 콘텐츠 제작, 스마트 서비스 개척 등 대한민국 시장점유율 1위 반주기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또한 중국, 일본, 베트남, 필리핀 등 아시아 중심의 판매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해외 고급형 반주기 시장 중심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해외 수출을 타진하며 국제 수지개선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고품질 노래반주기 보급으로 대한민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KY금영그룹은 최근 KT와의 합작으로 ‘AI를 활용한 노래방 서비스 개발 및 공동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여 노래방 서비스에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신기술을 접목하여 새로운 노래반주기 시대를 개척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