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블라인드 채용 대비 '프리패스 클래스 시즌2' 성료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2018.02.22 08:43
글자크기
지난 21일 진행된 '블라인드 채용 프리패스 클래스 시즌2'. / 사진제공=사람인에이치알지난 21일 진행된 '블라인드 채용 프리패스 클래스 시즌2'. / 사진제공=사람인에이치알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에이치알 (18,000원 ▲30 +0.17%)은 지난 21일 서울 역삼동 쿠퍼숲에서 '블라인드 채용 프리패스 클래스 시즌2'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상반기 공공기관 채용을 대비한 것으로, 블라인드 채용 도입으로 공공기관의 채용 방식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총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블라인드 채용의 개념 △블라인드 채용의 프로세스별 특징 △블라인드 채용 사례 △블라인드 채용 면접 팁 등이 소개됐다.



이날 강연을 맡은 사람인에이치알의 이경희 컨설턴트는 "공공기관의 블라인드 채용 도입은 실제 업무 능력 중심의 인재를 뽑기 위한 것"이라며 "원하는 직무 관련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정은진 씨(26)는 "그 동안 몰랐던 블라인드 채용방식에 대해 개괄적으로 이해하게 됐고 향후 공공기관 취업 준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인 관계자는 "올해 공공기관 채용 중 절반 이상이 이번 상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라며 "구직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취업성공을 위한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