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 4차산업혁명시대 유아교육 비전 특강

대학경제 심현영 기자 2018.01.25 17:11
글자크기
수성대, 4차산업혁명시대 유아교육 비전 특강


수성대학교는 대구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 40여 명을 초청해 '4차 산업혁명시대 유아숲교육 비전'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강사로 나선 (사)한국숲유치원협회 김정화 회장(수성대 명예교수)은 '상상-융합-공유'가 키워드인 4차 산업혁명 시대 유아교육의 혁신은 '숲교육'에서 답을 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숲은 아이들이 자연의 변화를 관찰 분석해 상상력을 키울 수 있고 잠재적인 여러 능력을 융합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숲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4차 산업혁명에서 요구하는 최적화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유아교육과 김은영 학과장은 "유아들이 자연 속에서 놀이를 통한 다양한 체험과 또래집단과의 관계형성을 통한 교육이 엄청난 효과를 가져 온다는 것은 이미 입증됐다"며 "특히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융복합형 인재양성에는 숲유치원이 최적인 시스템인 만큼 생태유아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과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숲유치원 및 생태유아교육으로 특성화 된 수성대 유아교육과는 숲유치원 활성화를 위해 매달 유아숲지도사 양성과정 운영은 물론 숲터 발굴 및 학부모와 유아교육기관 종사자 연수, 다양한 생태체험캠프 운영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