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2018 CES 기간 동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하만 쇼케이스에서 자동차 리테일 솔루션 넥스샵(NexshopTM)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SDS
삼성SDS는 9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의 하만 쇼케이스에서 삼성SDS의 리테일 솔루션인 '넥스샵'(NexshopTM)을 소개한다.
삼성SDS 넥스샵은 자동차 전시장에 대형디스플레이(LFD), 가상현실(VR) 등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생동감 있는 경험을 제공하면서 차별화된 마케팅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삼성SDS 넥스샵은 현재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으로 전 세계 350여 자동차 전시장에 적용돼 있다. 향후 하만의 커넥티드카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인 ‘이그나이트’와 결합한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임수현 삼성SDS 솔루션사업부장(전무)은 “하만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