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감사관 등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

머니투데이 세종=정혁수 기자 2018.01.05 17:35
글자크기

오는 17일까지 공모…농림축산검역본부 식물방제과장도

농림축산식품부는 개방형 직위인 감사관과 농림축산검역본부 식물방제과장을 공개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감사관은 농림축산식품 관련기관·단체 및 민법에 의하여 설립된 법인에 대한 감사와 공직기강·청렴·부패방지 업무 등을 총괄한다. 식물방제과장은 외래식물 병·해충 및 잡초의 예찰조사·방제관리, 국내검역·역학조사 등을 총괄하게 된다.

개방형 직위는 전문성이 특히 요구되거나, 효율적 정책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자리다.



농식품부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감사행정·복무관리·조직관리 분야 및 식물 병해충의 생리생태·예찰‧방제‧역학조사 분야에 많은 경험과 역량 있는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임용예정 직급은 감사관은 일반직고위공무원 나등급(임기제 포함)이며, 식물방제과장은 서기관 또는 기술서기관(임기제 포함)이다.



임용기간은 두 직위 모두 최소 3년(현직공무원 임용시 2년)이며, 성과가 우수한 경우 총 5년의 범위에서 연장이 가능하다.

공모기간은 이달 17일까지로 응시자격요건, 시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http://www.gojobs.go.kr),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http://www.mafra.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