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마다 볼거리 가득…서대문구 이화여대 골목길 축제

뉴스1 제공 2017.11.23 18:45
글자크기
(서울=뉴스1) 장우성 기자 =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골목길 축제 포스터(서대문구 제공)© News1서대문구 이화여대길 골목길 축제 포스터(서대문구 제공)© News1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25일 오후 1시 이화여대 앞에서 지역주민과 상인, 청년이 함께하는 ‘이화여대길 골목축제’를 개최한다.

기획 단계부터 지역 구성원이 함께한 ‘주민참여형’ 축제다. 주민과 상인, 구청 담당부서로 구성된 축제준비위원회가 2개월여 동안 12회가 넘는 준비회의를 거쳐 축제 방향성과 기본구성안을 만들었다.



이날 ‘예뻐지는 골목’을 주제로 즉석에서 머리 스타일을 바꿔주는 ‘헤어쇼’가 펼쳐지고 셀프 네일스티커존이 운영된다. 다트게임을 잘하면 이화여대3길에서 쓸 수 있는 교환권을 받을 수 있다.

‘멋있는 골목’ 이화여대5길에서는 패션용품 할인행사와 마술쇼가 열리고 카드뒤집기 게임을 통해 역시 교환권을 증정한다.



‘맛있는 골목’을 주제로 하는 이화여대7길에서는 골목길 상점에서 사온 음식을 먹으며 공연을 볼 수 있는 ‘야외 청춘식당’이 운영된다. 개그맨 안상태씨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문화로 신촌재생’에서는 지역 상권과 상생을 재미있게 풀어간다.

외국인들이 축제가 열리는 골목상점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경품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문의는 구청 지역활성화과 (02)330-4397.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이번 이화여대길 골목축제가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 추진 역량 강화와 지역 문화정체성 정립, 나아가 지역경쟁력 제고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