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블라인드 채용 프리패스 클래스' 성료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2017.10.20 09:29
글자크기
지난 19일 사람인에이치알이 진행한 '블라인드 채용 프리패스 클래스' / 사진제공=사람인에이치알지난 19일 사람인에이치알이 진행한 '블라인드 채용 프리패스 클래스' / 사진제공=사람인에이치알


구인구직 매칭플랫폼 '사람인'을 운영하는 사람인에이치알 (18,050원 ▼10 -0.06%)은 지난 19일 회사 본사에서 '블라인드 채용 프리패스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강의에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 30여명이 참가했으며, 하반기 공채 시즌의 최대 이슈인 '블라인드 채용' 관련 강의가 진행됐다. 1부 강의는 '블라인드 채용에 대해 제대로 알기', '직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준비사항', '취업과 관련한 오해와 진실' 등을 다뤘다.



사람인에이치알은 1부 강의 종료 후 직무 관련 경험의 종류,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성훈 NCS 컨설팅 팀장은 질의 응답을 통해 "블라인드 채용의 핵심은 직무와 연관되지 않은 '스펙'을 보지 않겠다는 것"이라며 "불필요하게 스펙을 쌓기보다 직무 관련 과목을 수강하고 인턴, 직무 관련된 자격증 등을 준비하는 것이 취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부에서는 뷰티 아티스트가 면접 시 유용한 메이크업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이날 강의에 참가한 김지혜씨(25)는 "공공기관이나 공기업 취업을 준비 중"이라며 "이번 강의를 통해 블라인드 채용에 대한 실용적인 조언을 듣게 됐다"고 말했다.



사람인 관계자는 "하반기 '블라인드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블라인드 채용 프리패스 클래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취업포털 1위 기업으로서 구직자들의 취업 성공에 도움되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