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2017 대한민국 금융혁신대상' 공모

머니투데이 김진형 기자 2017.09.25 07:32
글자크기
모든 기업의 화두는 늘 '혁신'입니다. 소비자의 편익을 높이면서 그것을 기업의 이익으로 연결시켜야 합니다. 그래서 혁신은 늘 어렵습니다. 하지만 혁신하지 않는 기업은 살아남을 수 없는 시대입니다.

올해도 머니투데이가 '2017 대한민국 금융혁신대상'을 마련했습니다. 남다른 혁신의 성과를 낸 금융권 최고경영자(CEO)와 금융상품·서비스를 찾습니다.



금융혁신을 이뤄낸 CEO와 금융상품·서비스에는 각각 금융위원장상이 수여됩니다. 올해는 핀테크 등 금융시장의 변화와 기업의 사회적 기여를 강조하는 시대상을 반영해 '디지털 부문'과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문'을 신설했습니다.

응모를 원하는 금융회사 임·직원 등은 소정의 양식에 맞게 신청서와 설명서 등을 작성해 제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금융인과 금융회사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시상내용

△경영혁신대상(금융위원회 위원장상) : 금융사 CEO 1명
△금융상품·서비스혁신대상(금융위위원회 위원장상) : 금융사 1곳
△금융상품·서비스혁신상 :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및·자산운용, 소비자금융, 서민금융, 상호금융 등 7개 부문 각 1개 금융사
△디지털 혁신상
△CSR 혁신상

◇신청대상


△경영혁신대상 : 최근 2년간 검증 가능한 공적 있는 금융사 CEO
△금융상품·서비스혁신(대)상 : 2016년 이후 개발·시판된 금융상품 및 서비스
△디지털 혁싱상 및 CSR 혁신상 : 2016년 이후 도입한 디지털 기법 및 CSR

◇신청방법 : 부문별 응모 내역과 근거 자료를 담은 설명서를 신청서와 함께 8부씩 제출. 부문별 복수 신청 가능하나 금융상품·서비스 혁신대상은 신청된 부문별 혁신상 중에서 종합 심사를 거쳐 선정되오니 서류를 별도로 제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신청마감 : 2017년 10월13일(금)

◇발표 및 시상식 :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10월 중 선정해 발표. 시상은 10월23일 오후 2시30분 더플라자(플라자호텔)

◇제출 및 문의 :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11(서린동, 청계11빌딩) 머니투데이 금융부(☎02-724-7740)

◇주최 : 머니투데이

◇후원 :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행연합회·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금융투자협회·여신금융협회·상호저축은행중앙회

◇신청서 다운로드
☞2017년 대한민국 금융혁신대상 신청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