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잇츠한불에 따르면 올 하반기 이마트 등 주요 대형 마트에 20~30개 매장을 새로 오픈할 계획이다. 효율이 떨어지는 로드숍 매장을 선별적으로 접는 대신 백화점, 마트, 대형슈퍼 등 유통 채널 입점을 확대하고 있다. 잇츠스킨은 올해 1분기 기준 국내에 총 3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인데 이중 로드숍이 120여개, 유통점 150여개, 면세점 30여개다. 유통점은 전년 동기(약 120여개) 대비 약 25% 증가했다. 유통점 매출도 14.5% 증가했다.
중국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타격으로 로드숍과 면세점 매출에 직격탄을 맞아 실적이 줄었지만 영업이익률(연결기준)은 지난해 27.4%, 올해 1분기 24.6% 등 20%대에 달한다. 2014년 41%, 2015년 36.1%에 비해 줄었지만 K뷰티 빅2인 아모레퍼시픽 (150,600원 ▲4,500 +3.08%), LG생활건강 (392,000원 ▲16,500 +4.39%)이 10%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높은 수치다.
유통점은 기존 2030세대 고객층을 넘어 마트 주이용객인 4050세대까지 고객층을 넓힐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대표 상품인 '달팽이 크림'은 미백, 주름 개선 등의 효과가 있어 중년 고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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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말 완공한 중국 후저우 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하면서 해외 사업에도 활력이 붙을 전망이다. 이 공장은 △잇츠스킨 '달팽이 라인' △잇츠한불 브랜드(이네이처, ICS, 바탕 등) 제품 △중국 전용 신규 브랜드 △중국 현지 업체 OEM·ODM(주문자상표부착생산·제조자개발생산) 등 크게 4가지 생산 라인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잇츠한불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채널 다각화와 각 유통 채널별 전용 상품 출시를 통해 매출을 끌어올릴 것"이라며 "해외는 중국 공장 가동을 통해 중국 매출 증대 및 동남아시아 진출을 가속화해 2020년까지 업계 3위, 매출 1조원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