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여성리더십 역량 강화 워크샵 개최

머니투데이 황시영 기자 2017.05.24 10:23
글자크기
르노삼성자동차가 23일 경기도 기흥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여성 리더십포럼인 '2017 Women@RSM 워크샵'을 열었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르노삼성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가 23일 경기도 기흥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에서 여성 리더십포럼인 '2017 Women@RSM 워크샵'을 열었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23일 여성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자는 취지의 사내 워크샵을 개최했다.

'2017 Women@RSM 워크샵'으로 이름 붙여진 이번 워크샵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르노테크놀로지코리아(구 중앙연구소)에서 여성 임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올해 워크샵의 주제는 ‘The Influencer(나만의 영향력을 꿈꾸다)’로, 사회 및 가정에서 여성들이 주도적으로 리더십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격려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리더십 강연, 그룹 토론, 직무 관련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워크샵은 국내 여성 헤드헌터 1호로 유명한 유앤파트너즈 유순신 대표의 ‘21세기 여성리더의 경쟁력과 가치’에 대한 강의로 시작했다. 그룹별로 영향력 강화를 위한 토론,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자동차 시장과 기술 트렌드’ 교육 순서로 진행됐다.

프랑스 르노그룹은 양성평등과 다양성을 기업의 핵심 경쟁력으로 여기고 그룹 내에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5년 기준 르노 그룹 내 핵심 멤버 중 25.9%가 여성이다.



국내 르노삼성자동차는 르노그룹 차원의 ‘Women@Renault’ 프로그램에 따라 지난 2011년부터 여성 인력 양성 프로그램인 ‘Women@RSM’을 발족해 운영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또한 회사의 C-레벨 임원진 10명 중 여성 임원이 2명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