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SSG닷컴, 무빙콘텐츠 '쓱(SSG)력' 선보여

머니투데이 조철희 기자 2017.05.14 11:22
글자크기

매월 특정기념일에 움직이는 촬영컷 활용해 위트있는 콘텐츠 제작

신세계 SSG닷컴, 무빙콘텐츠 '쓱(SSG)력' 선보여


지난해 '쓱(SSG)' 캠페인으로 이슈의 중심에 섰던 신세계그룹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이 올해는 매월 선보이는 무빙콘텐츠 '쓱(SSG)력'을 통해 또 한번 이슈몰이에 나서겠다고 14일 밝혔다.

'쓱(SSG)력'은 SSG닷컴의 '쓱(SSG)'에 달력의 '력(曆)'과 힘을 뜻하는 '력(力)'을 합쳐 만든 말로 '발명의 날', '세계 춤의 날' 등 매달 하루씩 특정 기념일에 맞춰 공유와 공효진을 모델로 움직이는 촬영 컷인 무빙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다.



예를 들어 '발명의 날'에는 '발을 위한 명품신발', '춤의 날'에는 '고래도 춤추게 하는 할인 상품' 등을 소개한다. 언어유희와 위트를 살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되도록 만들었다.

또 움직이는 촬영컷 콘텐츠뿐 아니라 콘텐츠 오픈 일주일 전부터 다양한 할인쿠폰 프로모션과 콘텐츠 공유 이벤트, SSG닷컴만의 특가 상품들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쇼핑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19일 '발명의 날'에는 간단한 퀴즈를 맞추면 누구나 5%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SSG닷컴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콘텐츠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 공기청정기, 신세계상품권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 SSG닷컴 내 '쓱력' 페이지를 별도로 만들어 지난달의 무빙콘텐츠와 SSG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개발 상품을 선보이고, 매월 특가로 소개된 상품들도 '쓱력' 페이지 내에서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쓱(SSG)력'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과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한다"며 "고급스러우면서도 위트있는 콘텐츠를 통해 지난해 쓱(SSG) 캠페인 못지않은 큰 파급력을 지닌 캠페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SG닷컴은 지난해 쓱(SSG) 캠페인을 통해 단숨에 인지도를 확장했고, 공유와 공효진을 모델로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들을 선보여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부각시켰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