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물류기술 한 곳에…" 제7회 국제물류산업전 개최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2017.04.17 11:01
글자크기
"첨단 물류기술 한 곳에…" 제7회 국제물류산업전 개최


국토교통부는 첨단 물류산업을 홍보하는 '제7회 국제물류산업전'이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국제물류산업전은 2011년 이후 매년 개최되는 물류 운송·포장·보관·정보기술(IT) 관련 대규모 전시 행사다. 한국통합물류협회와 경연전람이 공동 주최하고 국토부가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CJ대한통운 등 145개 기업이 460여개 전시관을 열어 홍보할 예정이다. 전시장에는 △물류창고형 자율 운송 로봇 △무인기(드론) △모바일 파워 카트(작업자를 자동으로 따라다니는 카트) △경량형 트레일러 등 첨단 물류장비가 소개된다.

투자유치 설명회와 채용설명회 등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18일에는 동남아시아와 중앙아시아에 진출을 원하는 물류기업을 위한 세계 투자유치 설명회가 개최된다. 19일에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물류산업 세미나가 열린다.



20일에는 우아한형제들, 메쉬코리아, 원더스 등 4개 신생 물류기업이 참여한 채용설명회가 진행된다. 물류전공 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각 기업별 기업현황과 채용일정, 인재상, 근무조건 등이 소개된다.

강호인 국토부 장관은 "세계 물류시장 선도를 위해 R&D(연구개발) 투자확대, 도시 물류 기반시설 구축 등 정부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