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좁' 탈출할 수 있을까?…예쁜 어깨 라인 만들기

머니투데이 스타일M 남지우 기자 2017.04.22 10:27
글자크기

평소 올바른 자세와 습관적 스트레칭이 관건…단점 보완하는 스타일링도 중요

'좁은 어깨'는 남성들 뿐만 아니라 여성들게도 고민을 안긴다. 어깨가 좁으면 날씬하고 여리여리하게 보일 수는 있지만, 옷의 태가 살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다.

여성스러운 라인은 유지하면서 날렵한 어깨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평소 자세를 바르게하고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아름다운 어깨 라인을 만들어보자.



◇올바른 자세 유지하기

/사진= 프리픽/사진= 프리픽


선천적으로 타고난 골격의 영향을 받아 어깨가 좁을 수도 있지만, 구부정한 자세는 어깨를 더욱 좁게 만든다. 척추를 곧게 세워 안쪽으로 말린 등 근육을 바로 펴고 가슴 근육의 긴장을 완화해야한다. 평소 의식적으로 어깨를 펴고 가슴을 앞으로 쭉 내민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평소 걸을 때 뒷짐을 지고 걷는 것은 도움이 된다. 어깨 끝이 뒤쪽으로 빠지면 자연스레 가슴이 펴지며 말린 어깨가 일자로 곧게 펴진다.

일상 생활에서의 자세 뿐만 아니라 잠자는 자세 역시 매우 중요하다. 한 쪽으로 누워서 자면 자세가 조금씩 틀어질 수 있어 주의한다. 반듯이 누워 천장을 향하는 자세는 근육이 뭉치지 않는다.

◇쉽고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어깨 라인 살리기


/사진= 프리픽/사진= 프리픽
어깨 라인을 위해서는 어깨 운동보다는 등 근육을 키워주는 운동이 중요하다. 꾸준히 삼각근 운동을 해서 등 뒤쪽의 근육을 탄탄하게 키워주는 것이 좋다. 삼각근은 어깨와 팔이 만나는 지점에 있는 근육인데, 아령을 활용해 등 뒤쪽을 자극하는 근력 운동을 해주면 된다.

시간을 갖고 운동을 하는것 보디 틈틈이 기지개를 켜고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사무실에서 계속 앉아있기보다는, 중간 중간 기지개를 켜 오랜 시간 수축해있던 승모근 상부를 풀어주도록 한다.

더욱 적극적으로 운동에 임하고 싶다면, 수영이 어깨를 넓히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접영은 견부를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종목으로, 꾸준히 하게 접영을 하면 좁은 어깨 라인을 바꿀 수 있다. 테니스 역시 도움이 된다.

◇좁은 어깨 보완하는 완소 스타일링

/사진= 푸시버튼 2017 S/S 컬렉션, 진태옥 2017 F/W 컬렉션, 머니투데이 DB/사진= 푸시버튼 2017 S/S 컬렉션, 진태옥 2017 F/W 컬렉션, 머니투데이 DB
좁은 어깨의 단점을 보완하고 싶다면 파워 숄더 의상을 입어 보자. 어깨와 소매 부분이 비교적 풍성한 상의 또는 아우터를 착용하면 좋다. 오버사이즈 스타일의 아우터 역시 외소한 몸매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어깨 부분이 너무 타이트한 옷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어깨의 움직임이 불편한 옷을 오래 착용하면 자연스레 등을 움츠리게 되고 등 근육이 뭉치게 된다.

오프 숄더를 입을 때는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해서라도 의도적으로 어깨 끝을 아래로 내리는 자세를 유지한다. 자세에 계속 신경을 쓰면서 바로 잡는 습관을 들이면 어느새 아름다워진 어깨 라인을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