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터스글로벌, 어린이용 유기농 홍삼제품 ‘맘스홍’ 출시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고문순 기자 2017.03.28 16:52
글자크기
친환경 유기농인삼을 원료로 한 유기농홍삼 제품의 전문 제조사인 ㈜폰터스글로벌(대표 김경임)은 최근 어린이용 유기농 홍삼 제품인 ‘맘스홍’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주)폰터스글로벌 맘스홍사진제공=(주)폰터스글로벌 맘스홍


회사 관계자는 “맘스홍은 면역력 증진과 기억력 개선, 피로 개선, 항산화 작용 등 다양한 효과를 내는데 도움을 주는 홍삼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공식 인증 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며 “이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의 핵심 기준지표인 유효성분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의 함량을 한 포당 6.0mg(Rg1, Rb1, Rg3의 합)을 넣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홍삼 건강기능식품 기준치인 3.0mg(1일 복용량 기준)보다 그 함량을 한층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어 “맘스홍에 사용된 친환경 유기농산물은 합성농약,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농산물을 보증하는 유기농 마크가 있다”며 “유기농 마크는 오염물질이 검출되지 않은 토양을 선별해 5~6년간 유기농산물 인증기관인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품질기준을 준수해 농약·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농산물에만 부여된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부원료로 설탕이나 과당 대신 유기농사과농축액을 넣어 어린이들이 쉽고 부드럽게 섭취할 수 있도록 홍삼 특유의 쓴 맛을 제거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성장기 어린이의 체질을 고려해 합성착향료나 착색료, 보존제 등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았으며 첨가물이 든 음료를 자주 섭취하는 어린이, 영양 불균형의 어린이들이 부담 없이 섭취하는 데 도움을 줘 엄마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었다고 덧붙였다.



또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형상 및 특유의 디자인으로 만든 파우치는 그 형상을 특허 출원한 후 만들었으며 포장에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맘스홍’ 캐릭터로 친근함을 높였다. 20ml 30포 한 박스 단위로 출시됐으며 일주일간 복용할 수 있도록 일곱 포 단위 포장으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폰터스글로벌은 신학기에 맞춰 제품을 출시해 ‘맘스홍’의 프로모션 행사를 온라인 주요 오픈마켓 몰에서 동시 진행하고 있다.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 할인 및 멤버스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