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첫날…휴식모드 국회, 설 인사 다니는 대선주자

머니투데이 백지수 기자 2017.01.27 07:01
글자크기

[the300]安, 마음의 고향 '안랩'에…반기문·유승민 등 경찰서·소방서·기차역 방문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설 연휴를 앞둔 지난 26일 서울 용산역을 찾아 귀성객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스1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를 비롯한 지도부가 설 연휴를 앞둔 지난 26일 서울 용산역을 찾아 귀성객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뉴스1


설 연휴 첫날인 27일 각 정당들은 모두 공식 일정 없이 조용히 하루를 보낼 예정이다. 대선주자들도 고향에서 조용히 보낸다. 다만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과 안철수 전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은 유권자들에게 설 인사를 다닐 예정이다.

이날 더불어민주당·새누리당·국민의당·바른정당 등은 공식·공개 일정이 없다. 사실상 휴식 모드다.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이재명 성남시장, 남경필 경기지사 등도 공식일정 없이 연휴 첫날을 보낸다. 안희정 충남지사도 다른 외부 일정 없이 보낸다. 안 지사는 연휴 중 고향인 충남 논산과 충북 청주시를 방문해 세배와 성묘를 할 계획이다.

반면 연휴에 아랑곳하지 않고 유권자를 찾아 대선 주자로서의 일정을 이어나가는 이들도 있다. 안철수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오늘날의 안철수를 있게 한 '안랩(Ahn Lab, 구 안철수연구소)'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한다. 반 전 총장은 유순택 여사와 함께 오전 중 서울 동작구 동작경찰서와 동작소방서를 찾는다.



현직 의원인 대선 주자들은 자신의 지역구를 찾는다. 대구 수성 갑의 김부겸 의원은 대구 120 달구벌 콜센터 '두드리소'와 지난해 11월 화마를 겪은 서문시장 등을 찾는다. 대구 동구 을 유승민도 낮 12시 동대구역을 찾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을 맞는다.

[오늘의 국회일정-27일]

[더불어민주당]


-공식 일정 없음

[새누리당]



-통상업무

[국민의당]

-공식 일정 없음



[바른정당]

-공개 일정 없음

*주요 대선주자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09:30 동작경찰서 남성지구대 방문(사모님 동행)
10:30 동작소방서 방문(사모님 동행)



[이재명 성남시장]

공식 일정 없음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



11:00 AhnLab 방문(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안희정 충남지사]

공개 일정 없음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

12:00 동대구역 귀성인사(동대구역 제 1맞이방 입구)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



19:00 채널A 메인뉴스 생방송 출연 인터뷰

[김부겸 더불어민주당 의원]

10:30 대구 120 달구벌 콜센터 '두드리소' 방문
12:00 민주당 대구시당 고문단 및 실버위원회 어른들에게 새해 인사 및 오찬
13:30 대구 서문 시장 방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