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이란 글로벌 부총장 임명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6.07.26 17:18
글자크기
Korea-Iran B2B Meeting(수출 상담회) 기념Korea-Iran B2B Meeting(수출 상담회) 기념


선문대학교는 지난 25일 교내 본관 10층 소회의실에서 JMC Global 메하르다드 파크레이 라히지 회장의 글로벌 부총장 임명식과 수출 상담회(Korea-Iran B2B Meeting)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날 임명식에는 황선조 총장, 장태석 LINC사업단장, 최창하 산학협력단장, ㈜성윤티에스 조원용 대표, 주한 이란 대사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메하르다드 파크레이 라히지 글로벌 부총장은 이번 임명식을 계기로 선문대와 함께 한국과 이란의 정치, 경제, 무역 정보 등을 공유하고, 선문대의 이란 글로벌 산학협력 활동을 지원한다.

임명식 이후에는 선문대 글로컬산학협력관 대회의실에서 이란 시장 진출을 위한 수출 상담회(Korea-Iran B2B Meeting)가 열렸다.



이번 상담회에는 글로벌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제 산학협력 네트워크 확대, 가족기업의 이란 시장 개척 지원 등을 논의했으며, 향후 이란 수출입에 관심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이란 기업과의 현지 협약을 진행하기로 했다.

황 총장은 "메하르다드 파크레이 라히지 글로벌 부총장이 우리 대학과 지역 중소기업, 벤처기업 등의 이란 진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 단장은 "우리 대학 가족기업과 지역기업의 이란 진출이 원활히 이뤄지도록 지원해 양국이 상호 신뢰와 협력을 기반으로 동반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