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닉스 및 뽀로로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증강현실(AR) 서비스기업 소셜네트워크는 '뽀통령' 뽀로로 제작사 아이코닉스와 손잡고 국내 1위 캐릭터 뽀로로의 캐릭터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게임 '뽀로로 GO'를 출시할 예정이다.
소셜네트워크는 2015년 뽀로로, 라바, 뿌까, 타요,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활용한 증강현실 색칠 놀이 교육 애플리케이션 스케치팝을 통해 국내에서만 100만명 회원을 확보한 것을 시작으로 중국시장에 진출, 중국 1위 캐릭터 '시양양' 캐릭터를 활용한 시양양 스케치팝을 통해 150만명 회원을 확보하며 국내와 중국에서 탄탄한 캐릭터 IP 증강현실 플랫폼을 구축했다.
최중구 아이코닉스 전무는 "최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가 진행되는 시점에서 소셜네트워크가 가지고 있는 빠른 추진력과 수년전부터 뽀로로와 진행해온 다양한 경험에 뽀로로 GO 출시를 결정했다"며 "뽀로로 스케치팝, 뽀로로 스마트밴드, 뽀로로 스마트패드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성공시킨 최고의 파트너이기에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박수왕 소셜네트워크 대표도 "증강 및 가상현실 분야에서 종합지원 인프라 구축 등 정부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는 상황에서 증강현실 서비스 대표 기업으로써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포켓몬 GO는 성인을 위한 단순한 재미 위주의 증강현실 게임이라면 뽀로로 GO는 아이들과 즐겁게 참여하고 교육적인 증강현실 요소를 포함시키는 것이 차별화 된 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