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강소기업 채용설명회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6.04.01 15:31
글자크기
전주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강소기업 채용설명회


전주대학교 대학창조일자리센터(센터장 이존걸)는 1일 학내 스타센터 다목적홀에서 도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강소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설명회는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전라북도와 전주시, 전라북도 경제통상진흥원,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전주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가 주관했으며, 도내 청년층 4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그린바이텍, 다산기공㈜, 대우전자부품㈜, 대주코레스㈜, 서비스탑㈜, ㈜아시아, ㈜이랜드파크, ㈜팜덕, 페이퍼코리아㈜, ㈜효성 등 도내 1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기업설명회 및 인사담당자의 1대 1 면담을 진행했으며, 직업선호도 검사, 정보제공프리미엄 정보 제공, 취업성공패키지 코너를 마련해 구직활동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특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강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어 좋았으며,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존걸 센터장은 "강소기업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기업과 취업준비생들의 고용미스매치가 심한 것을 알고 전라북도 강소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며 "앞으로 지역 청년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해 센터만의 특화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