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문턱에서 어린 머윗잎과 할아버지의 대비가 고운 비단 한복으로 응축되어 자꾸 슬퍼졌던 것인데, 장을 파하고 해거름에 오순도순 귀가하는 노부부를 상상하다 울컥 봄보다 더 정겨워졌다. 할아버지의 비단 한복 빛이 고와서 자꾸 슬퍼졌다.
[최광임 시인이 읽어주는 디카시] 늙음도 고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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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9> ‘고운 빛에 울다’ 최광임(시인)
편집자주 디카시란 디지털 시대, SNS 소통환경에서 누구나 창작하고 향유할 수 있는 새로운 詩놀이이다. 언어예술을 넘어 멀티언어예술로서 시의 언어 카테고리를 확장한 것이다. 자연이나 사물에서 시적 감흥(정서적 반응)을 일으키는 형상을 디지털카메라로 포착하고 그것이 전하는 메시지를 다시 문자로 재현하면 된다. 즉 ‘영상+문자(5행 이내)’가 반반씩 어우러질 때, 완성된 한 편의 디카시가 된다. 이러한 디카시는, 오늘날 시가 난해하다는 이유로 대중으로부터 멀어진 현대시와 독자 간 교량 역할을 함으로써 대중의 문화 향유 욕구를 충족시키에 충분하다.
봄의 문턱에서 어린 머윗잎과 할아버지의 대비가 고운 비단 한복으로 응축되어 자꾸 슬퍼졌던 것인데, 장을 파하고 해거름에 오순도순 귀가하는 노부부를 상상하다 울컥 봄보다 더 정겨워졌다. 할아버지의 비단 한복 빛이 고와서 자꾸 슬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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