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티비, KM플레이어 업데이트..뉴스형 콘텐츠 서비스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16.01.26 15:32
글자크기
판도라티비가 KM플레이어 업데이트를 통해 기사형 콘텐츠 제공 등 동영상 플레이어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6일 밝혔다.

판도라티비는 타불라와 제휴로 기사형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의 리얼센스 및 3D영상 재생 기능 등을 추가했다.

KM플레이어는 별도 인코딩을 하지 않아도 HD 화질의 영상과 다양한 코덱을 지원해 전세계 230여개국 3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PC 버전에서는 인텔사의 CPU와 그래픽카드의 최적화를 바탕으로 리얼센스 기능과 3D영상 재생 기능을 종전보다 더욱 강화했다. 또 국내에선 처음으로 타불라와 서비스 제휴를 통해 기사형 콘텐츠를 제공, 영상 재생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모바일 버전에선 모든 디바이스의 연동성을 강화하여 기기 내 KM플레이어 앱을 최적화하였고, 이를 통해 더욱 뛰어난 품질의 성능을 제공한다.



광고주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됐다. 타불라와 콘텐츠 제휴를 통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됐으며, 비디오광고와 토스트배너를 이용한 광고서비스(PC버전), 페이스북의 '관심사 추천 기반서비스'를 활용한 네이티브광고(모바일 버전)가 포함됐다.

조병수 판도라티비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의 편의성이 더욱 높아지는 한편, 최적화를 통해 고화질 영상을 최상의 성능으로 만나볼 수 있다"며 "광고주들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해 이용자와 광고주가 모두 만족할 만한 업데이트를 지향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