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수도권 의원 모임 "조기 선대위 구성 동의"

머니투데이 최경민 기자 2015.12.23 17:23
글자크기

[the300] "12월 중 선대위 구성해야…선거 권한 위임 요청"

 새정치민주연합 수도권 지역 의원모임 박홍근(왼쪽부터), 김상희, 윤관석 의원. 2015.12.11/뉴스1  새정치민주연합 수도권 지역 의원모임 박홍근(왼쪽부터), 김상희, 윤관석 의원. 2015.12.11/뉴스1


새정치민주연합의 수도권 국회의원 모임이 조기 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을 지지하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23일 수도권 국회의원모임은 "오늘 중진의원모임이 당내 상황 타개를 위해 제안한 조기 선대위 구성에 대해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밝혔다. 이 모임에는 김상희, 김영주, 김현미, 민병두, 박홍근, 백재현, 신경민, 오영식, 우상호, 우원식, 윤관석, 조정식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앞서 이날 오전 문재인 대표는 "우리당의 단합과 총선 승리를 위해 선거대책위원회 조기출범 기조에 공감한다"고 밝혔다. 이후 당내 중진의원모임은 "현 당내 상황의 타개책으로 조기선대위 구성을 당 소속 의원들 전체에게 공식 제안하기로 했다"고 문 대표의 제안에 동의했는데, 이에 수도권 의원들이 화답한 것이다.



수도권 의원들은 "당대표와 최고위원회는 12월 중으로 선대위를 구성한 후 선거와 관련된 모든 권한을 이 선대위로 위임해줄 것을 요청한다"며 "선대위는 혁신과 통합의 정신이 구현될 수 있게 공정하게 구성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당대표는 선대위 조기 구성 후 일상적 당무와 함께 야권의 연대와 통합을 위해 헌신해 줄 것을 요청한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