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이정애 LG생활건강 부사장

머니투데이 송지유 기자 2015.11.26 1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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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이정애 LG생활건강 부사장


LG그룹 최초로 공채 출신 여성 임원으로 발탁된 이정애(52·사진) LG생활건강 (420,000원 ▲23,500 +5.93%) 부사장은 생활용품 사업부에서 탁월한 마케팅 업무 능력을 인정받았다.

LG생활건강이 치약부터 샴푸, 주방세제, 세탁세제, 섬유유연제까지 대부분 생활용품 카테고리에서 업계 1위 자리를 확고히 하는데 이 부사장의 공로가 컸다는 평가다.



가격 경쟁에서 탈피해 제품 차별화를 통한 프리미엄 마케팅이 중요하다는 것이 이 부사장의 평소 지론. LG생활건강이 올해 '리엔 윤고', '오가니스트' 등 기능성 브랜드를 앞세워 고성장세를 유지하며 2위 업체와 격차를 벌린 것이 대표적인 프리미엄 마케팅 결과다.

이 부사장은 "기술 차이가 크지 않은 소비재 분야에선 고객의 마음을 먼저 읽고 제품과 전략, 정책에 반영해야 사업 성과를 낼 수 있다"며 "시장에서 마케팅 전략이 제대로 맞아 떨어지려면 아주 작고 세밀한 부분까지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부사장은 이화여대 경제학과 졸업 후 1986년 LG그룹에 입사한 이후 상당 기간을 생활용품 사업부에서 근무했다. 46세였던 지난 2009년 처음 임원(상무)으로 승진했으며 4년 만인 2013년 전무로, 다시 2년 만에 부사장에 올랐다.

◇이정애 LG생활건강 부사장 약력
△1963년 출생 △이화여대 경제학과 졸업 △1986년 LG그룹 입사 △1999년 LG화학 생활용품 마케팅팀장 △2005년 LG생활건강 구강용품부문장 △2009년 생활용품 마케팅담당(상무) △2011년 생활용품 사업부장(2013년 전무 승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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