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우리가 바라본 비영리' N포럼 개최

머니투데이 서진욱 기자 2015.11.26 11:43
글자크기
아산나눔재단은 12월 4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우리가 바라본 비영리'를 주제로 N포럼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비영리기관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비영리 분야의 현황을 진단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아산나눔재단은 비영리기관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해 2012년부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를 기획하고, 비영리기관 종사자 9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왔다.



N포럼은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기획한 행사다. 비영리 종사자들의 고민을 논의하고, 실질적인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는 김형식 한반도국제대학원대학교 교수가 '지구촌 인간화 과제와 국제 개발 NGO'를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이어 '과거로부터 얻는 비영리의 인사이트'(서경석 나눔과 기쁨 상임대표), '비영리의 현재 고민과 문제해결'(유성희 한국 YWCA연합회 사무총장), '우리가 기대하는 비영리의 미래'(김민웅 경희대 후마니타스 교수)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형진 아산나눔재단 사무국장은 "비영리 분야의 과거, 현재, 미래를 짚어가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를 통해 비영리기관 종사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nforum.kr)를 참고하면 된다.

아산나눔재단, '우리가 바라본 비영리' N포럼 개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