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상품판매 '겨울왕국' 넘어설까

머니투데이 김성호 기자 2015.04.27 14:12
글자크기

완구·화장품·식음료 줄줄이..내수시장 1兆 기대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이 극장가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관련 상품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어벤져스2의 흥행몰이와 어린이날 특수가 맞물리면서 관련 상품도 불티나게 팔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서다.

업계 일각에서는 지난해 초 개봉한 '겨울왕국'의 2배가 넘는 1조원 규모의 내수시장을 형성할 수 있다는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어벤져스 완구, 마트·온라인몰 판매 경쟁 후끈=가정의 달 5월이 코앞으로 다가 오면서면 완구업계에선 어벤져스 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특히, 어벤져스2가 12세 관람으로 분류되면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주목을 받다보니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들의 동심을 자극하며 완구 인기로 이어지고 있는 것. 지난 22일 오픈마켓 옥션에 따르면 최근 1주일(13~19일) 동안 어벤져스 관련 피겨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에서 어벤져스 완국를 판매하고 있는 해즈브로코리아는 지난해보다 2배 많은 물량을 매입,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해즈브로코리아는 아이언맨, 헐크, 캡틴 아메리카, 토르 등 영화 속 기존 히어로와 아이언맨의 새로운 슈트 '헐크버스터'로 구성된 '타이탄 히어로테크 시리즈' 등 총 17종의 완구를 출시했다.
타이탄히어로테크 헐크버스터타이탄히어로테크 헐크버스터


해즈브로코리아 관계자는 "어벤져스2는 한국 촬영으로 인해 국내 팬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운 상황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완구에 대한 기대감도 폭발적"이라며 "올해 어벤져스 완구 판매 물량이 영화 개봉 전부터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라고 말했다.



◇뷰티∙패션업계도 '히어로 특수'=어벤져스의 인기는 뷰티·패션업계에도 강하게 불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 라네즈 옴므의 '라네즈 옴므 어벤져스 컬렉션' 제품은 어벤져스 히어로 디자인을 적용해 '남심 사로잡기'에 나섰다. 라네즈 옴므의 이번 컬렉션은 '어벤져스 히어로들의 피부 관리법'이라는 주제로 라네즈 옴므의 대표제품들에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헐크, 토르의 이미지와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센터폴은 디즈니 마블코믹스와 협업한 '센터폴 어벤져스 키즈 에디션'을 한정 판매 중이다. 영화 '어벤져스2' 개봉날인 23일부터 전국 키즈 라인을 전개하는 90여 개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어벤져스 키즈 에디션은 총 15종으로 구성됐다. 각 제품에는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헐크 등 어벤져스에 등장하는 대표 영웅 캐릭터를 삽입하고 포인트 색상으로 영웅들의 상징 색상인 레드, 블루, 그린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식음료업계, '제2 겨울왕국' 효과 매출 개선 기대=지난해 겨울왕국 캐릭터를 활용한 식품 포장으로 매출이 크게 오른 식음료업계도 어벤져스를 통해 다시한번 매출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4월 이달의 맛으로 '어벤져스-아이스크림'과 이달의 케이크 '어벤져스-케이크'를 내놓았다. 어벤져스-아이스크림은 3가지 초콜릿맛 아이스크림 속에 아이언맨, 헐크, 캡틴 아메리카를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 그림, 블루의 팝핑 캔디를 포함 하고 있다. 4월 이달의 케이크인 어벤져스-케이크는 7조각으로 구성돼 각 히어로들의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맛을 접목 시켰다.

롯데칠성음료의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도 내달 23일까지 '마운틴듀 어벤져스 온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메인 이벤트 '어벤져스를 찾아라'와 스페셜 이벤트 '모으고, 마시고, 찍어봐', 영화관 메가박스와 함께하는 '콤보세트 이벤트' 등 총 3가지로 진행된다.

업계 한 관계자는 "어벤져스2의 대흥행이 예고되면서 모든 업계가 연계 마케팅에 총력을 쏟고있다"며 "어벤져스2가 극장가 기록을 경신함과 동시에 상품 판매도 급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