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제일기획은 최근 햄버거 체인업체 버거킹과 피곤하고 힘든 한국인들의 아침 등굣길, 출근길에 즐거움과 활력을 더해 주고자 ‘아침은 왕처럼(Morning like a King)’ 캠페인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아침은 왕처럼’은 지하철 안에서 쪽잠을 청하는 사람들이 “OOO역에서 깨워주세요”라고 적힌 안대를 착용하면 주변 사람들이 안대에 적힌 ‘내릴 역’에 맞춰 깨워주고, 잠을 깨워준 사람에게 고마움의 표시로 안대에 숨겨진 버거킹 커피 쿠폰을 선물하는 캠페인이다.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로 SNS상의 버거킹 버즈량도 같은 기간 44.5% 늘었으며 버거킹의 브랜드 호감도 또한 3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제일기획 관계자는 "누군가에게는 달콤한 잠을, 또 누군가에게는 감사의 마음이 담긴 모닝커피를 선사하는 프로젝트”라며 “아침 출근길에 왕과 같은 여유와 활기가 넘치게 해보자는 취지에서 타이틀을 ‘아침은 왕처럼’이라고 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