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에프티, 폭스바겐그룹 계열 'SKODA'에 의장부품 공급

머니투데이 B&C 고문순 기자 2015.01.26 11:18
글자크기
친환경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코리아에프티 (6,600원 ▲130 +2.01%)는 폭스바겐그룹의 체코 브랜드 '스코다'에 의장부품(INTERIOR PARTS) 공급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2016년 하반기부터 체코에서 생산되는 신차'스노우맨'(Snowman)에 부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코리아에프티 측은 “유럽에서 요구되는 의장부품의 품질은 타 지역보다 높은 수준으로, 이번 공급계약 체결로 인해 코리아에프티 의장품에 대한 높은 품질과 기술력을 글로벌 자동차기업들에게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또한 “코리아에프티 폴란드 법인(KFTP)은 현재 유럽시장에서 높은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다른 글로벌 자동차기업으로부터 집중조명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코리아에프티는 2012년 RENAULT와 캐니스터 및 플라스틱필러넥 공급계약 체결, 2014년 RENAULT와 플라스틱필러넥 공급계약 체결에 이어 이번 의장부품(INTERIOR PARTS)까지 수주함으로써 생산제품 모두 공급하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이제 세계시장 개척의 서막을 열었을 뿐”이라며 “GM GLOBAL, RENAULT GLOBAL, VOLKSWAGEN GROUP과의 관계시작을 계기로 차종 확대를 적극 추진하겠으며, 타 글로벌 자동차기업에 대한 수주활동도 한층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코리아에프티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