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타마노아패션(대표 이준하)이 오는 2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4 창조경제박람회’에서 ‘피킷(Pickit)’의 오픈베타 서비스(Open beta service)를 시행한다.
소비자 중심의 검증된 디자인 개발
모두의 기회를 디자인하라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원한다면 디자이너와의 소통을 통해 의류 디자인의 수정에 참여할 수 있다. 디자인에 참여할 때마다 지급되는 적립금(최대 500포인트)으로 최종 완성된 디자인에 투자할 수도 있다.
많은 소비자의 투자를 받은 디자이너의 작품은 제휴된 의류기업을 통해 실제 상품화 된다. 상품화 된 옷은 앱의 상점 기능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해당 상품의 수익이 발생할 경우 디자이너는 물론 투자자 역시 수익의 일부를 배당 받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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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밖에도 소비자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디자인 참여도와 피킷 성공 수 등을 반영, 랭킹을 기록하고 상위 랭커에게는 트렌드 세터(trend setter)의 명예와 함께 매월 최대 500만원의 활동 장려금의 지원과 패션 아이템 협찬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앱을 통해 신진디자이너는 패션계 데뷔의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상품에 직접 참여하고 투자함으로써 능동적이고 현명한 소비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의류기업 역시 급변하는 패션 트랜드 속에서 이미 소비자에게 검증받은 디자인을 통해 다수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한편, (주)타마노아패션은 해당 서비스로 ‘2014 대한민국 창업리그’ 결선에 진출함은 물론 한성대 스마트창작터를 통해 창업진흥원 및 중소기업청과 협약, 서비스 개발을 완료한 상태다. 이준하 대표는 보다 나은 발전을 위해 중국 및 아시아 전역으로의 진출도 눈여겨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