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 IT 서비스업체 abhinav pmp 홈페이지 사진 캡처
하지만 이제는 아니다. 오늘날 직장인들은 직접 앱을 고르고, 구매하고, 컴퓨터, 태블릿 PC, 스마트폰에 받아 사용한다.
21일(현지시간) 미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미국의 클라우드 서비스업체 스카이하이 네트워크가 직장인들이 회사에서 어떤 앱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지 조사해봤다. 다음 결과는 350개 회사의 1300만 명 이상들의 직원들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직장인들은 파일들을 실시간으로 동기화하고 공유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언제든 구글 드라이브에 담겨 있는 문서, 워크시트, ppt파일들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10위. 애플 아이클라우드(Apple iCloud)
직장인들은 종종 애플 기기들에 담긴 자료를 아이클라우드에 저장한다. 여기에는 보안이 필요한 비밀 자료도 포함된다. 그러나 최근의 몇몇 보안 공격들은 뛰어난 해커들이 아이클라우드의 보안 시스템을 뚫어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지엔텍과 같은 기업들은 지메일을 회사의 기업메일로 사용하기도 한다. 하지만 대다수의 직장인들이 지메일 계정을 사용하는 이유는 지메일이 대용량 파일을 전송하는 데 최적화되어있기 때문이다.
8위. 세일즈포스(SalesForce)
세일즈포스는 최고의 CRM(고객 관계 관리) 서비스 업체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마케팅 자동화, 고객 지원, 기업의 사회적 네트워크 제공을 선도하는 기업이기도 하다. 또 세일즈포스의 포스닷컴(Force.com)은 사용자들이 그들만의 앱을 만드는 데 필요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7위. 페이스북(Facebook)
페이스북은 주로 사적인 용도로 사용되지만,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페이스북을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객과의 소통 능력 향상 등의 목적을 위해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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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위. 시스코 웹엑스(Cisco WebEX)
시스코 웹엑스는 직장인들이 웹캠을 통해 회의를 간편하게 할 수 있게 해 준다. 웹엑스를 사용하면 회의 진행에 사용되는 프레젠테이션, 문건, 제품 등을 보는 것은 물론, 회의에 참가한 사람들의 얼굴도 다 볼 수 있어 눈을 마주쳐가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5위. 자이브(Jive)
자이브는 협업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직장인들이 블로그, 그룹을 개설하고 회의를 진행하는 것을 돕는다. 자이브를 사용하면 불필요한 이메일이나 미팅을 줄여 생산성이 향상될 수 있다.
4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Microsoft Office 365)
오피스 365로 언제 어디서든 클라우드에 저장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를 편집할 수 있다. 팀 구성원들의 실시간 협업이 가능하다.
3위. 유튜브(Youtube)
유튜브를 통해 자사를 홍보하는 기업이 점점 늘고 있다. 유튜브는 대용량의 고화질 비디오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이 더 많은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게 한다.
2위. 드롭박스(Dropbox)
포춘 500대 기업 직원 중 97%가 기기 간에 파일을 전송하기 위해 드롭박스를 사용한다. 또 드롭박스 포 비지니스(Dropbox for Business)는 감사 로그(정보를 기록 매체에 저장해서 통계, 유지 보수 등에 사용하는 것), 원격 삭제 등 추가적 기능을 제공한다.
1위. 박스(Box)
미국의 GE, 프록터앤갬블사가 사용하는 박스는 파일을 공유하기 위한 최고의 공간을 제공한다. 어떤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와도 쉽게 연동되는 유연함과 탄탄한 관리 도구는 덤.
박스(Box) /사진= 스카이하이 네트웍스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