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처럼 맛집 열풍이 거세지면서 창업시장에서도 맛집을 주목하는 모습이다. 맛집으로 창업을 해서 그 인지도 효과를 보고, 기존 고객층을 흡수한다는 계획인 것이다. 최근에는 유명한 맛집들 중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곳도 많이 있어서, 이러한 맛집 창업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인삼, 와인, 솔잎, 마늘, 허브, 커리, 된장, 고추장 등 8가지 맛의 삼겹살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팔색삼겹살’은 대표적인 맛집 프랜차이즈다. 방송에도 자주 소개되어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높고,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더욱 유명하다. 기존 삼겹살전문점과 확연히 다른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어 고객들이 직접 느끼기 때문이다. 8가지 삼겹살과 함께 제공되는 해물된장찌개 역시 고객들의 호평이 매우 자자한데, 일단 ‘팔색삼겹살’에 가면 가격 대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게 공통된 고객들의 얘기다.
삼겹살 프랜차이즈 ‘팔색삼겹살’ 관계자는 “팔색삼겹살로 창업을 하면, 동일선상에서 출발을 하는 것이 아닌 몇 걸음 앞선 상태에서 창업을 진행하게 되는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보이며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의 높은 매출현황이 팔색삼겹살의 브랜드 파워를 잘 설명해주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www.8fm.kr,1899-1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