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탁사가 시행하는 ‘창원 중앙 블루힐스’ 투자안정성도 우수하네

머니투데이 분양뉴스 2014.07.10 14:00
글자크기

한국토지신탁이 시행맡아 책임준공, 사업안정성 ‘우수’

지하 6층~지상 15층, 전용 21~37㎡ 582실 규모의 창원중앙블루힐스 조감도/사진제공=한국토지신탁지하 6층~지상 15층, 전용 21~37㎡ 582실 규모의 창원중앙블루힐스 조감도/사진제공=한국토지신탁


안정적인 부동산신탁사가 시행사로 나선 오피스텔이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시행사 부도로 수익률 보장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심지어 공사가 중단되는 오피스텔이 생겨나면서 안정적인 사업이 보장될 수 있는 오피스텔 수요가 늘고 있는 것이다.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분양가격이 낮아 투자 리스크가 적지만 계약자 보호 장치는 아파트에 비해 느슨한 편이다. 현재 200가구 이상 아파트(공동주택)나 20가구 이상 주상복합아파트는 대한주택보증으로부터 분양 보증을 받도록 의무화돼 있지만 오피스텔은 그렇지 못한 실정이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오피스텔은 시행사가 자금난에 부딪혀 시공사와 갈등을 겪거나 부도가 날 경우 준공이 미뤄져 수분양자들이 피해를 볼 가능성이 아파트에 비해 큰 편이다. 따라서 신탁사가 시행사로 나서 분양 관리와 준공을 책임지는 오피스텔들이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신탁이 분양 중인 ‘창원 중앙 블루힐스’가 눈길을 끌고 있다. 부동산신탁업계 리딩컴퍼니로 신뢰성을 확보한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맡아 준공 책임을 지기 때문에 사업의 안정성이 우수하다.



‘창원 중앙 블루힐스’는 경남 창원시 성산구 중앙동에 위치해 지하 6층~지상 15층 규모로 전용면적 △21㎡ 474실 △24㎡ 54실 △37㎡ 54실 등 총 582실로 구성돼 있다.

창원 중앙 블루힐스는 창원시청, 경남도청 등 관공서를 비롯해 롯데백화점·롯데마트·이마트 등 쇼핑시설이 집중된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해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췄다. 또 중앙체육공원, 삼동공원과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25번국도, 창원대로 등을 통한 광역교통 접근성도 편리하며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시설 설치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비롯해 각 실별 전용 창고를 제공하는 등 계절별 의상 및 불필요한 짐을 수납할 수 있도록 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했다. 이와 함께 각 실에 천정매립형 에어컨설치와 함께 지상 2층을 피트층으로 설계해 피트층 및 옥상으로 실외기를 배치했으며 전기보일러 설치로 보일러실이 세대 내에 구획되지 않아 세대 내 추가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더불어 인근에 상복일반산업단지 및 천선일반산업단지의 추가 개발 및 입주로 1인 가구 수요가 늘어나 이 지역의 오피스텔 이 매력적인 투자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60% 무이자를 적용하며, 입주는 2017년 1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창원우체국 인근(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상남동 28-3번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 055-266-997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