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컨텐츠 제작자'를 위한 데뷔 무대…딱TV 파트너 모집

딱TV 이소정 인턴기자 2014.07.08 14:36
글자크기

딱TV, '2014 창조산업 일자리 페스티벌' 참가…부스에서 문의·상담 진행

'1인 컨텐츠 제작자'를 위한 데뷔 무대…딱TV 파트너 모집


자신만의 컨텐츠를 제작· 기획해 수익모델을 만들고자 하는 개인들을 위해 머니투데이 딱TV가 플랫폼을 제공한다.

머니투데이 미디어그룹의 사내벤처로 시작한 딱TV(ddaktv.com)는 경제·문화·라이프·법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유니크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미디어다.

1인 컨텐츠 제작자(CC : Contents Creator)들이 글, 사진, 웹툰, 동영상 등 다양한 컨텐츠를 세상에 알릴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다.



개인 혹은 팀이 제작한 컨텐츠를 딱TV와 머니투데이 웹사이트(mt.co.kr), 네이버 등 포털사이트를 통해 유통할 수 있다.

아이디어나 기획이 있지만 제작 역량이 부족한 경우, 기존에 제작해온 컨텐츠를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경우에는 딱TV가 기획과 제작, 유통 등 전 단계에서 컨설팅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또 각자 보유한 능력과 취향, 아이디어를 모아 컨텐츠를 공동 기획 제작할 수 있게 컨텐츠 제작자들의 네트워킹과 협력 기회도 제공한다.

'1인 컨텐츠 제작자' 20여명 데뷔…정보·친목 교류하는 컨퍼런스도 개최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딱TV를 통해 20여명의 '1인 컨텐츠 제작자'(CC)들이 데뷔했다. 그 중 일부는 딱TV에 연재하는 컨텐츠를 모아 단행본을 출간하거나 방송프로그램을 제작하는 등 2차 컨텐츠 저작활동도 진행중이다.


딱TV는 지난 5일 1기 CC들의 친목을 다지고 정보를 교류하기 위한 '2014 컨텐츠 크리에이터 컨퍼런스'(CCC 2014)를 개최했다.

'1인 컨텐츠 제작자'를 위한 데뷔 무대…딱TV 파트너 모집
딱TV를 통해 컨텐츠 제작자로 활동하고 있는 참석자들은 경험을 공유하고 향후 딱TV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이야기했다.

딱TV 이규창 편집장은 "지금까지 운영해온 것처럼 '어뷰징'을 지양하고 다른 매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유니크하고 신선한 컨텐츠를 발굴할 것"이라며 "각 분야에서 CC 영입을 확대해 다양한 내용과 형식의 컨텐츠를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딱TV의 팟캐스트 등 방송 기획 및 진행을 맡고있는 이항영 MTN 전문위원은 "국내 경제·증권 부문 1위 팟캐스트 '딱한종목'을 비롯해 '두남자쇼', '딱쇼', '낭만파괴법' 등이 꾸준히 인기리에 방영중"이라며 "향후 비디오 팟캐스트와 인터넷TV 생방송 등 새로운 컨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1인 컨텐츠 제작자'를 위한 데뷔 무대…딱TV 파트너 모집
한편 딱TV는 오는 16일과 17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2014 창조산업 일자리 페스티벌'(contentsjob.kocca.kr/)에 참가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콘텐츠와 예술로 일자리를 만든다는 취지로 마련됐으며 지난해 3000여명의 구직자가 방문했다.

딱TV와 '상생'하며 성장해나갈 '1인 컨텐츠 제작자'들은 이 행사에 마련된 딱TV 부스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행사장 부스에서 현장 문의 및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본 기사는 딱TV (www.ddaktv.com) 에 7월 8일 실린 기사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