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창업지원 프로그램 실시

머니투데이 B&C 고문순 기자 2014.06.17 15:58
글자크기
커피프랜차이즈 커피베이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한 성공창업사례가 늘고 있다. 커피베이는 자영업 경험이 없는 초보창업자들을 위한 무료 바리스타 교육, 1억 원 무이자대출, 교육비 및 가맹비 면제 등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창업한 이들의 성공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것.

커피베이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매달 ‘창업자를 위한 무료 바리스타 체험(이하 바리스타 체험)’을 개최하고 있다. 바리스타 체험은 커피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미리 커피전문점 운영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커피베이 아카데미의 전문 바리스타로부터 커피이론과 실기를 재미있게 배워볼 수 있다. 수업은 실제 커피베이 매장과 장비, 인테리어 등이 동일하게 세팅된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사진제공=커피베이사진제공=커피베이


예비창업자는 수업을 들으며 커피 창업에 대해 궁금한 점을 해결하고 자신의 적성도 알아볼 수 있다는 점을 바리스타 체험의 최대 장점으로 꼽는다. 바리스타 체험을 통해 창업한 커피베이 강서염창점의 안광윤 점주는 “한 번 창업하면 장기적으로 운영해야 하는데 적성에 맞을지 고민하던 중에 바리스타 체험에 참여했다”며 “카페 창업 했을 때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경험담을 전했다. 커피베이 역시 바리스타 체험을 통해 숙련된 가맹점주들을 배출하며 커피맛이 보장된 매장들이 늘어남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가 향상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6월에도 커피베이는 바리스타 체험을 실시하며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려면 커피베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참가 방법은 커피베이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CoffeeBaylove)에 들어와 ‘좋아요’를 누른 다음 22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 예비가맹점주의 창업비용을 최소화하는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커피베이로 창업할 경우 1300만 원 상당의 가맹비, 교육비 등이 면제된다. 또한 커피베이는 2014 우수프랜차이즈로 지정받은 혜택으로 가맹점주의 창업비용 최대 1억까지 무이자대출을 지원한다. 6~7월 여름철 사업설명회에서 계약한 이들에게는 눈꽃빙수기 지원항목도 마련돼 있다.

이처럼 실속 있는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커피베이인테리어, 소자본창업정보 등은 커피베이(http://www.coffee-bay.c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