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원과 결별' 장웨이 람보르기니, 가격 3억5천만원

머니투데이 이봉준 인턴기자 2014.02.28 15:57
글자크기

中 사교계의 '람보르기니 왕자', 소유 수퍼카만 7대

두 사람이 연애 당시 애용하던 장웨이 소유의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모델/사진=中 웨이보두 사람이 연애 당시 애용하던 장웨이 소유의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모델/사진=中 웨이보


배우 함소원과 결별한 것으로 알려진 중국의 재벌가 장웨이가 소유한 람보르기니가 화제다.

장웨이는 고급 자동차를 좋아해 람보르기니, 포르셰 등의 7대의 슈퍼카를 소유하고 있어 베이징 사교계에서 '람보르기니 왕자'로 불린다.

함소원은 2010년 중국 활동 당시 현지 사교클럽에서 장웨이와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다. 연애 당시 함소원은 자신의 중국 블로그에 장웨이와 함께 찍은 사진을 몇 장 올리곤 했다. 그 사진 속 두 사람이 함께 탄 차량이 바로 장웨이의 람보르기니다.



장웨이의 수퍼카 람보르기니는 검정색 차체의 양산형 모델인 '가야르도 LP550'으로 국내 판매가격은 3억 4400만원이다.

2011년 'LA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이 차는 람보르기니 최초의 후륜구동 컨버터블 모델이다. 5.2리터 V10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550마력을 낸다. 제로백은 4.2초이며 최고속도는 319km/h에 이른다.



소식을 접한 국내외 누리꾼들은 "함소원 좋았겠다", "장웨이 엄청난 부자구나", "나도 선물로 차 한대만 받았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