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잡이 머니위크MNB (mnb.moneyweek.co.kr)은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업체인 메이크샵(www.makeshop.co.kr 대표
김기록)과 공동으로 ‘인터넷 쇼핑몰 성공 창업 노하우’를 연재한다.
2
4남매 시골된장의 황수연(39) 대표는 “제품을 만드는 판매자의 정직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고객들에게 제공했고, 틈틈이 작성해서 올린 쇼핑몰 운영 일기도 고객에게 믿음을 주는데 도움이 됐다.” 며 “커뮤니티를 통한 고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이 재구매율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전업주부로 아이들을 키우다 보니 쇼핑몰 창업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걱정했지만, 메이크샵으로 창업 준비를 하면서 마케팅이나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받아 창업 초기 힘든 시기를 이겨 낼 수 있었다.” 며 “세상에는 아픈 사람도 많고 고통 받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 내가 만든 건강한 된장과 고추장으로 사람들이 건강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4남매 시골된장의 주 고객은 30대에서 50대 주부다. 황 대표가 주부 고객의 까다로운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건강한 재료. 된장의 주 재료인 콩은 제초제를 쓰지 않은 유기농 콩으로, 소금은 좋은 천일염을 구입하기 위해 신안 임자도까지 직접 배를 타고 구입할 정도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앞으로 계획에 대해 그녀는 “아토피나 암환자를 위해 무료로 먹거리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며 “약을 만드는 건 아니지만 약 같은 된장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고, 더욱 좋은 된장을 만들어 4남매 된장을 고급 브랜드로 성장 시키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