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토지주택대학교' 개교..교과부 첫인가 사내대학

머니투데이 김정태 기자 2013.03.08 14:20
글자크기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기업 최초로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설치인가 받은 사내대학인 'LH토지주택대학교'를 개교하고 8일 입학식을 개최했다. LH 이지송 사장이 8일 대전시 소재  'LH 토지주택대학' 개교 및 입학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LH 제공<br>
<br>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기업 최초로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설치인가 받은 사내대학인 'LH토지주택대학교'를 개교하고 8일 입학식을 개최했다. LH 이지송 사장이 8일 대전시 소재 'LH 토지주택대학' 개교 및 입학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LH 제공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공기업 최초로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설치인가 받은 사내대학인 'LH토지주택대학교'를 개교하고 8일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교과부로부터 인가받은 LH토지주택대학교는 건설경영학과와 건설기술학과를 운영하며 학과별로 4년동안 총 48과목 140학점을 이수하면 학사학위를 부여받게 된다. 학과별 정원은 20명이다.



지난 2월 기존 고졸직원 또는 2012년도 고졸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 2단계 전형을 통해 선발했다. 첫 신입생은 40명 모집에 총 91명이 지원해 2.2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교과과정은 공사의 업무수행에 필요한 기초이론과 현장중심 실무교육으로 구성된다. 건설경영학과는 토지, 주택의 판매·관리 및 주거복지 등의 교과과정이며 건설기술학과는 토지, 주택의 건설에 대한 개발·계획·설계·시공 및 사후관리 등의 교육을 받는다.



LH토지주택대학교의 교수진은 학식과 경륜을 갖춘 공사 내외 전임교수와 겸임교수를 선발해 임용됐다. 현업근무와 병행교육으로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해 금요일 오후 3시~9시, 토요일 오전 9시~오후 7시에 대전에 위치한 LH토지주택대학교 캠퍼스에서 집체교육이 이루어지며 교양과목은 사이버교육으로 실시한다.

이지송 LH 사장은 "토지·주택분야의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국내 유수의 명문대학으로 키워가겠다"며 개교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