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모토라드 '뉴 R1200GS'
뉴 R1200GS는 BMW 모토라드가 지난 33년간 쌓아온 엔듀로 모터사이클 기술을 총 집약한 모델로, 지난 2004년 출시이후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17만 대가 판매됐으며, 500cc 이상 대형 바이크 시장 중 엔듀로 세그먼트 전체 판매의 약 38%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냉각 시스템을 수랭식으로 업그레이드해 소음과 배기가스를 줄였으며, 냉각제로는 새롭게 글리콜-워터 혼합액(glycol-water mixture)을 적용, 열 흡수 능력과 엔진 효율성을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새롭게 적용된 세미 액티브 서스펜션(Semi-Active Suspension) 시스템은 스프링 운동 센서를 사용해 주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과 함께 앞뒤 바퀴의 수직 운동을 자동으로 감지해 조절해 준다.
BMW 모토라드만의 독보적인 기술이 집약된 텔레레버(조향장치와 충격 흡수장치가 분리된 핸들 부분)는 보다 효율적으로 개선돼 조향 장치의 정확도와 반응 속도가 빨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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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도는 동일하게 유지됐지만, 텔레스코픽 제어장치의 포크 튜브 지름을 기존 41mm에서 37mm로 줄이고 더욱 견고하게 설계된 트레일링 암을 더했다.
시트는 820mm에서 870mm까지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시트 앞부분은 좁히고 승차감을 개선하기 위해 허벅지가 닿는 면적은 넓혔다. 또한, 라이더와 동승자가 더욱 가까이 앉을 수 있도록 동승자 시트도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세계 최초로 풀 LED 헤드라이트를 탑재했으며, 기본으로 제공되는 온-보드 컴퓨터(On-board Computer)는 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색상은 알파인 화이트, 레이싱 레드, 블루 파이어, 썬더 그레이 메탈릭 등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