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투표인증샷 "투표만이 좋은 나라 만듭니다"

뉴스1 제공 2012.12.19 12:10
글자크기
(서울=뉴스1) 안승길 기자 =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트위터    News1박원순 서울특별시장 트위터 News1


유명 인사들의 투표 인증샷과 투표 독려 메시지가 SNS를 통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박원순 서울시장도 투표 인증샷을 올려 투표를 독려했다.

박 시장은 19일 오전 10시께 부인 강난희 여사와 함께 서울 종로구 혜화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서울 혜화 제2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친 뒤 트위터에 투표 인증샷과 함께 "제 투표 패션어떤가요? 잠을 자는 사람은 꿈을 꾸지만, 투표하는 사람은 꿈을 이룬답니다. 지금 전화해 잠꾸러기 친구들을 꿈꾸러기 친구로 만드시길. 투표율 높이는 RT해주실거지요?"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또 한번 다른 구도의 인증샷을 올리며 "저도 투표했어요. 투표소 앞 긴 줄이 섰더라구요. 투표만이 좋은 정치, 좋은 나라를 만듭니다"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박 시장은 또 인증샷에 앞서 "아~~ 아 ~~ 서울시장 박원순입니다. 서울 투표율이 전국 평균을 밑돌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춥지않습니다. 소중한 권리를 포기하지마 ~~보이 인증샷 보내주시면 따름벗으로 답하겠습니다. RT로 서울투표율 올려보아요"라며 시민들의 투표를 독려하기도 했다.



앞서 17일 박 시장은 트위터에 "제가 노래할수있게 도와주세요. 투표율 77% 이상이면 산타가 아닌 제가 직접 시청광장 스케이트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노래하겠습니다. 제 노래솜씨가 궁금하시면 12월 19일 투표를^^* 노래하는 시장을 보고싶다면"이라는 글을 남겨 '투표율 공약'을 남기기도 했다.

한편 19일 오전 11시 현재 18대 대선 투표율은 동일 시각 기준 지난 17대 대선 투표율 21.8%와 19대 총선 투표율 19.6%를 상회하는 26.4%를 기록하고 있다.

정치와 눈을 맞추다 - 눈TV


<저작권자 뉴스1 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1 바로가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