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커피 전문점의 경우 그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과거와는 달리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한 대화공간과 만남의 장소로 자리잡아가며 편리한 문화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외국유명 커피전문 프랜차이즈가 붐을 일으켰던 몇 년 전에 비해 현재는 우리나라 소비자들의 입맛과 다양한 사이드메뉴 등을 개발한 토종 한국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가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
소비자의 선택과 취향을 세밀히 고려해 각기 다른 블랜딩으로 다섯가지 아메리카노를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는 까페를 고안했다. 또한 유기농 까페 및 로스팅 까페 스타일을 접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급스러운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각각 기호에 따른 다양한 커피의 맛과 향의 폭 넓은 선택이 가능하다는 점은 커피숍 창업을 앞둔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새로운 화두로 거론되고 있다.
또한 셀렉토는 소비자들과 함께 공유하는 다양한 캠페인 문화를 선두 할 계획에 있어 모든 커피를 마시면서도 사회적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방침이다.
이 시각 인기 뉴스
런칭시점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으로는 셀렉토 커피한잔 구매 시 결손가정 아이들에게 우유 한잔을 기부할 수 있는 도네이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이는 셀렉토 본사인 맥스원이링크(대표 황규연)의 '시즌아이 PC방'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셀렉토의 관계자는 “커피문화가 트렌드를 거쳐 이제 삶의 한 부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제는 고객이 선택하며, 만족할 수 있는 커피의 맛과 서비스를 최우선시 해야 할 시점이다.” 라며 “유행을 좇기보다는 셀렉토만의 가치와 감동을 제공하는 커피 브랜드로 다가서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