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 휴가족, 레스토랑 홈밀제품으로 더욱 실속 있게 즐긴다!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7.27 19:33
글자크기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바캉스 시즌에도 휴가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레스토랑의 실속형 홈밀제품(HMR: Home Meal Replacement)을 활용해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알뜰 휴가족이 늘고 있다.

프랜차이즈 외식업체들에서 선보이는 홈밀제품은 매장 인기 메뉴들을 제품화해 간단한 조리 후,매장 메뉴를 바로 즐길 수 있게 구성했다. 이러한 점이 특히 야외에서 특별한 메뉴를 즐기고 싶어 하는 캠핑족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알뜰 휴가족, 레스토랑 홈밀제품으로 더욱 실속 있게 즐긴다!


패밀리레스토랑 베니건스는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인 '바비큐 폭립 오리지널', ‘버팔로 윙’을 이마트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베니건스 '바비큐 폭립 오리지날(450g/1만4800원)'은 베니건스만의 독특한 21가지 양념의 바비큐 소스로 맛을 낸 진하고 부드러운 어린 돼지 갈비살이다.



바비큐 폭립은 평소 좋아하는 패밀리레스토랑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데다 가격도 합리적이라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장점으로 어필하고 있다.

이 외에도 농수산 홈쇼핑에서는 감칠맛 나는 한국식 떡갈비인 '찹 스테이크'등을 판매하고 있다.

불고기 브라더스는 '서울식 불고기(850g/1만2천800원)'를 선보이고 있다. ‘서울식 불고기’는 사과, 배, 양파 등으로 만든 서울식 육수에 쇠고기를 충분히 재워 부드럽게 숙성시킨 한우 불고기 요리이다.


이 외에도 우삼겹 불고기, 언양식 불고기 등 총 3종류의 불고기 메뉴를 선보여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수제버거 프랜차이즈 크라제버거는 스테이크는 100% 호주산 목심과 특제 소스가 결합한 ‘갈릭 비프 스테이크(180g*5입, 2만원)’ 를 다양한 유통판매처에서 선보이고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